컨텐츠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자료실>홍보센터>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KL중독관리센터, 생명사랑 협의체 도박문제 사례발표회 가져
 

KL중독관리센터, 생명사랑 협의체 도박문제 사례발표회 가져

강원지역 도박중독 관련 협의체, 도박중독자들 지원


 강원랜드에서 운영중인 KL중독관리센터(센터장 박선재)는 24일 센터 회의실에서 강원지역 도박중독자를 위한 생명사랑협의체(이하 생명사랑협의체) 관계자 10여명이 모여 ‘도박문제 사례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생명사랑협의체는 KL중독관리센터, 강원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 도박을 걱정하는 성직자모임, 지역유관기관의 협의체로 지역에 장기체류하고 있는 도박중독자를 대상으로 원스톱 긴급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출범했다.  


이번 사례발표회에서는 KL중독관리센터 김용근 전문위원과 강원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의 발표로 도박문제와 관련한 카지노 출입고객 상담사례를 공유했으며, 중독사례를 바탕으로 협의체 기관들이 공동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KL중독관리센터 박선재센터장은 "도박문제의 폐해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협의체가 도박중독자들을 대상으로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강원도 지역의 도박 문제로 고민하고 어려움을 겪는 많은 이들에게 센터와 협의체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생명사랑협의체는 이 같은 업무협의 워크샵 외에도 중독예방홍보활동과 지역 장기체류자를 위한 밥상공동체 운영, 기초재활지원사업 등 도박중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일